커뮤니티

IVYLINE DENTAL CLINIC

언제나 새로운
아이비라인의 이야기

아이비라인치과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칼럼

[칼럼]

'티' 안 나는 투명교정 인비절라인, "교정 부담 줄인다"

작성일 : 2019.07.17

아이비라인

댓글 : 0

인비절라인(Invisalign)은 미국에서 개발된 교정장치로 특수재질의 투명한 교정장치이다. 약 20여년 전부터 꾸준히 치료방법을 발전시켜 오면서 치료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의 요구에 맞추어 교정치료를 시작하고자 하는 성인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2년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교정 장치를 착용해야 하는 점은 교정치료를 미루게 하는 큰 요인 중의 하나였다. 그러나 이제는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겉으로 티가 나지 않는 투명교정이 가능하다. 투명교정이기에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인비절라인으로 교정치료를 하는 경우 치료 방문횟수가 50%까지 단축되고, 치료 중에 음식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붙이는 장치보다 통증이 덜하다. 응급방문이 없고 해외 출장에도 치료기간에 차질이 없으며 충치와 잇몸질환의 발생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며 인비절라인 비용도 기존의 교정 장치와 큰 차이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인비절라인 비용에 큰 차이가 없는 만큼 부담도 확연히 줄어들어 교정치료가 한결 수월하게 진행된다.

또한 교정치료의 진단에 사용되는 아이테로(I-tero) 3D 스캐너로 더 이상 치아 본뜨기를 할 필요가 없어 주목 받고 있다. 이는 석고모형 본뜰 때에 끈적임과 구역감으로 괴로워서 진단하기 꺼렸던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디지털 장비의 혁신으로 3D 스캔 장치를 통해 교정 후 예측되는 결과를 몇 분 안에 직접 확인 할 수 있고, 교정 진단 후 바로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확신을 갖고 치료를 결정할 수 있다. 치아의 앞모습, 옆모습, 뒷모습 위, 아래 모습 등 다양한 방향에서의 치아의 교합을 볼 수 있어 정확한 치료결과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매일 밤 교정 장치는 물과 칫솔로 세척해 주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주-2주에 한 번 장치를 새것으로 교환하게 된다. 인비절라인 교정을 빨리 끝내고 싶다면 급속교정 시술을 받아서 교정기간을 반으로 줄일 수도 있다.

이러한 급속 교정의 원리는 세계의 유수한 의학자들은 교정기간 단축을 위해 어떻게 하면 치아의 이동을 빠르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한 결과, 간단한 시술을 통해 일시적으로 단단한 뼈를 부드럽게 하고 세포활성을 증가시키면 치아이동이 2-3배 정도까지 가속화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전해진다.

급속 교정은 바쁜 연예인들의 치아교정법으로 알려졌으나 최근에는 시간이 부족한 유학생, 결혼이나 취업을 앞둔 일반인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짧은 시간에 생활에 큰 지장 없이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급속 교정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강남 치아교정 전문 아이비라인치과의 정건성 대표원장은 "지금도 인비절라인 교정을 모른 채로 교정을 꺼리는 분들이 있다. 티가 나고 아프며, 비용도 높을 것이라는 생각이 그 이유"라며 "인비절라인 교정은 그런 걱정들이 모두 덜어진 상태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교정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이어 "인비절라인 장치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의 정품을 사용하며 국내 식약처, 미국 FDA승인 인증된 안심할 수 있는 장치로, 모든 장치는 미국에서 제작, 소독되어 개별 포장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