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IVYLINE DENTAL CLINIC

언제나 새로운
아이비라인의 이야기

아이비라인치과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칼럼

[칼럼]

대학생, 유학생이 선호하는 ‘급속 치아교정’ 일반 교정과 차이는?

작성일 : 2015.04.21

아이비라인

댓글 : 0

#대학 새내기 박 모 씨(여)는 겨울방학동안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여 모은 돈으로 급속 치아교정을 받기로 결정했다. 해외여행보다 학교생활, 취업, 결혼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선배들의 권유 때문이었다.

최근 박 씨처럼 치아교정을 진행하는 대학생이나 유학 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교정자체가 각종 생활불편을 초래하여 힘들고 긴 시간을 필요로 했으나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교정기간이 단축되고 관리도 편리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급속 치아교정(스피드교정)은 기존 치료기간을 2~3배 정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10~12개월 내에 교정을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학생이나 유학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또한 골격적인 부조화가 심해 턱 교정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치아나 잇몸 뼈가 돌출되어 보이는 돌출입도 급속 교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치료 기간 단축으로 교정 중 생길 수 있는 충치나 잇몸 질환 등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부가적인 장점도 가지고 있다.

아이비라인치과 정 건성 박사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생들에게 치아교정은 거의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며 “스피드 교정은 치조골을 자극하여 치아의 이동을 가속화 시켜주는 치료법으로 교정기간을 약 절반으로 줄일 수 있어서 환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조언했다.

하지만 성공적인 급속 교정을 위해서는 부정교합에 대한 정밀 교정 진단과 체계적인 잇몸 주변의 조직 검사가 뒷받침되어야하며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과 치료 노하우가 필요하다. 특히 예비 유학생들은 유학을 예정하기 최소한 1년 전부터 치료를 시작해야 스피드 교정으로 치료를 마무리 할 수 있다.

정 건성 박사는 “교정을 쉽고 평범하게 생각할 수 있으나 정확한 개개인의 치아 및 골격 상태 파악하는 과정이 중요하며 의사의 전문성에 따라 치료 결과에 대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야한다”며 “병원 선택 시 직접 방문해 충분한 상담 과정을 거쳐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