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IVYLINE DENTAL CLINIC

언제나 새로운
아이비라인의 이야기

아이비라인치과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께 다양하고 새로운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칼럼

[칼럼]

중년 치아교정, 더욱 빠르고 안전한 '스피드 교정'으로

작성일 : 2014.07.11

아이비라인

댓글 : 0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서울 서초동에 사는 안모(51)씨는 얼마 전 치아가 고르지 못한 딸의 교정 치료 상담을 받기 위해 치과를 찾았다. 안씨는 상담 중 본인도 과거 돌출된 치아 때문에 교정을 간절히 원했지만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없어 포기했던 기억이 떠올랐다.

2년 이상 걸리던 교정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는 스피드교정과 직장인들을 위한 설측교정, 인비절라인과 같은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안씨는 새로운 변화를 위해 딸과 함께 치아교정을 하기로 결정했다.

시대가 변해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중년들의 사회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외모적·기능적으로 도움을 주는 치아교정을 하려는 40~50대가 크게 늘었다. 특히 경제적 문제 때문에 어려서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치아가 부실하거나 고르지 않은 상태로 살아온 중년들은 치아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2년 이상의 오랜 기간 교정장치를 착용해야 한다는 점은 교정을 미루게 한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스피드교정을 이용하면 교정 기간이 절반 이하로 단축할 수 있고 투명한 소재를 사용해 교정사실을 감출 수 있다.

이를 통해 고르고 예쁜 치아를 만들면 인상이 밝아지고 대인관계에서도 도움이 된다. 특히 치열이나 치아교합이 바로 잡히면 칫솔질이 쉬워지고 노년기 자주 발생하는 충치나 잇몸질환도 예방할 수 있으며 음식을 씹는데도 좋다.

이와 관련, 아이비라인치과 정건성 박사는 11일 “교정기술이 발전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빠른 스피드교정이 가능해졌다”며 “하지만 중년들의 스피드교정은 정확한 사전 진단과 섬세한 수술이 필요한 만큼 경험이 풍부한 교정전문의를 통해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 박사는 이어 “치아나 잇몸 상태를 꼼꼼히 살피고 보철치료, 임플란트 위치 등을 고려해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